스타 맵 만들기가 취미인 1인입니다
만들다 보니 장인 정신(?) 완벽 주의(?)가 생겨서
이것저것 신경 쓰는 것들이 많이 생겼어요
멀티 넓이, 러시 거리, 시즈 탱크 사거리, 캐논 러시 공간, 고스트 선기도, 자원 채취 밸런스 ...등등
이번 시간은 본진 넓이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버미어 맵 사진을 가져와봤어요
국민맵 프로젝트로 탄생한 맵!
본진 넓이가 좁고 무분별한(?) 에그 때문에
본인은 안 좋아합니다
주종이 테란인데도 말이져 ㅎㅎㅎ

이 맵은 4스타팅 본진 넓이가 모두 다르더라고요
5시가 젤 좁고 11시가 젤 넓음
두 곳 차이가 30여 칸 됩니다
30여 칸이면 배럭이 3개!
은근히 차이가 있네요

아래쪽 스타팅은 콘솔 때문에
좁아질 수 밖에 없어요
게다가 128칸 중에서 128번째 칸을 아예 못 씀!
본진 넓이를 통일 하려면
아래쪽 스타팅을 넓히거나 위쪽 스타팅을 좁히면 될 텐데
저는 아래쪽을 넓히는 걸로 방향을 잡아요



빈 땅에 언덕 지형을 놔봤습니다
잘 보시면

언덕 위쪽 봉우리는 2줄을 차지하고
언덕 밑 라인은 3줄을 차지해요

그래서 나타나는 현상이 이겁니다
점 대칭으로 슥슥 지형을 그려보고

다른 색깔 타일을 쭉 깔아보면

윗스타팅과 아랫스타팅이 무언가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죠?
이 1줄 차이가 나는 걸 교정해주면 되겠읍니다
말이 쉽지 실제로 하면 어렵긴 해요



본인 자작맵 D Minor입니다
이 이론(?)을 처음 적용해 본 맵인데
이렇게 만지든 저렇게 만지든 완벽하지는 않아요 하핫;

그래서 제일 쉬운 방법은 넓이 통일을 안 하는 것이고요(호고곡!)
위쪽 스타팅을 가로로 약간 줄이거나
아래쪽 스타팅을 가로로 약간 넓히는 게
뉴비 맵퍼에겐 쉬운 방법이 되겠읍니다
반박, 질문, 고백 다 받습니다
아! 고백은 안 받아요
나 비혼주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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