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언덕을 고려한 맵 만들기

by The루시퍼 2025. 1. 8.

 

안녕하세요 아마추어 맵제작자 루시퍼입니다

맵메이킹 관련해서 간단한 칼럼을 준비했어요

 

 

오늘 주제는 언덕이에요

 

 

언덕 지형을 자세히 보면

위쪽 봉우리는 2줄을 차지하고

밑 라인은 3줄을 차지해요

 

3D를 2D로 표현하는 거라서

이런 오차(?)가 생기는 듯해요

다른 게임들도 자세히 보면 이렇게 생겼음

 

이것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과 대응을 알아볼 거예요

728x90

 

 


 

공식맵 단장의 능선 6시, 12시 멀티입니다

위쪽 아래쪽 공간 차이가 살짝 있네요

차이를 줄이기 위한 손질도 물론 들어가있고요

 

 

투혼 1시 앞마당, 7시 앞마당은

건물 지을 수 있는 공간 칸 수 차이가 생겨요

 

 

 

 

(3)Freedom

저는 맵 만들 때

앞마당 넓이 통일을 해야 해서

어느 한 쪽은 1줄 올려주거나 내려줍니다

 

(4)Pole Star

이번 SSL 신맵 폴 스타는

언덕 밑을 1줄 깎았어요

 

(3)Zdrada

이런 방식은 예전에도 있어서

저도 따라해본 적 있음

 

지형을 1줄씩 깎으면 모양이 어색해질 수 있는데

황혼 타일이 이런 부분이 덜한 것 같고요

기술도 꽤 필요한 것 같읍니다

 

 

결론

여러 스끼리가 더해져서 밸런스 갖춰진 맵들이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어요

아몰랑 만들기 어려워도 하나둘 만들다 보면 나도 모르게 고오스(?)가 돼있을 거예요

728x90

'스타크래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란 심시티 기본 개념 원리  (0) 2025.01.18
오늘의 테징징  (0) 2025.01.04
오늘의 테징징  (0) 2025.01.02
스타) 건물 시야 실험 하는 글  (0) 2024.12.27
스타 2025 SSL 신맵 후보맵 공개  (1) 2024.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