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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자작맵 (3)Freedom 0.85

by The루시퍼 2024. 11. 14.

(3)Freedom 0.85.scm
0.10MB

(3)Freedom 0.85

 

타입 중앙집중형 힘싸움맵

사이즈 128*128

인원수 3스타팅(4,8,12 시)

사용한프로그램 ScmDraft 2

타일셋 Jungle World

러시거리 34초

아재개그 일본 주부가 밥 하기 귀찮을 때 하는 말은? 사무라이

 

자원량

본진 9M + 1G

앞마당 7M + 1G

언덕멀티 7M + 1G

평지멀티 7M + 1G

센터멀티 10M{8M + 2M(749)} + 1G

 

개요

어릴 때 제일 좋아했던 프로토스 선수가 윤용태 선수였어요

샤이 윤용태 지지자로서 윤용태 선수가 잘했던 맵을 3인용화 해보자는 취지

와이고수에 검색해보니 윤용태 선수 투혼 성적이 좋더라고요

3인용 투혼을 왜 그동안 생각 못했지?

바로 제작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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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아빠 그만해를 일본어로 하면? 파파야 메론

㎐ 국민맵 투혼을 3인용화 해보자는 취지로 만든 맵입니다

㎐ 투혼에서 발견한 여러 요소들을 차용해보았어요

㎐ 본진 장식부터 시작해서 앞마당~삼룡이 돌밭 등등

㎐ 본진 high jungle 지형 꾸미기의 경우는 투혼 5시, 7시, 11시를 보고 비슷하게 꾸몄고요

㎐ 앞마당 너머 다리는 본인 입맛에 맞게 짜깁기 했습니다

㎐ 다리 너비가 투혼, 레트로보다 좀 넓은데 다리 너비를 좁히면 일꾼이 서치 시 다리에 걸려서 러시거리가 길어질까봐 이런 식으로 했다는 사연이 있읍니다

 

㎐ 앞마당~삼땡이 방향은 레트로처럼 되어있어요 투혼처럼 본진을 끼게 하려면 3인용에서는 좀...

㎐ 쿼드러플 평지 멀티는 타스타팅 앞마당을 형상화했어요

㎐ 아무래도 3인용 맵이다 보니 맵 서쪽이 찌그러져 있습니다

㎐ 원 모양 안에 멀티들을 집어넣으면 맵이 좁아지고 죽은 공간도 많아져서 요즘은 3인용 맵 만들 때 대칭성을 따지기보단 멀티~멀티 소요시간을 신경 쓰는 부분이 있어요

㎐ 본진 입구는 2서플 1배럭 완막으로 만들었습니다 1S1B 1F1B 심시티는 어려워요

㎐ 앞마당 큰입구는 폭 8칸

㎐ 언덕멀티 각 입구는 3파일런/2서플 심시티 가능

 

㎐ 평지멀티 입구는 3파일런으로 벌쳐 수비 가능

㎐ 센터멀티는 투혼과는 다르게 해놨어요 투혼은 입구가 2갠데 프리덤은 3입구이다 보니

㎐ 센터에 나무도 많이 심어놨습니다

㎐ 투혼 맵 마냥 이 맵도 볼텍스버그(블랙홀버그) 자리가 보이더라고요 중간에 몇 번 수정해줬음

㎐ 자원은 잘 팝니다 & 이상이 생기면 바로 수정 예정

㎐ 리마스터 지형으로 짜깁기를 곳곳에 해놔서 1.16이나 오리지널로는 플레이하기 힘듭니다

 

건설불가지역 & 제작과정

 

종족밸런스 예술 오류 맵이름 정치성향 글쓴이바보 등등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업데이트

63 → 68

10시 멀티 주변 지형 수정, 중립 멀티들 지형 약간 수정

68 → 69

3시 저그 가스 채취율 교정, 기타 지형 수정

69 → 80

센터 성벽 수정, 언덕중립멀티 구조 수정(특히 2시 멀티가 3시 쪽으로), 평지중립멀티 가스통 1칸씩 이동, 3앞 이동불가타일 수정

80 → 83

2시 멀티 입구 이동, 다리 지형 수정하여 러시거리 밸런싱(북동쪽 구간은 여전히 35초)

83 → 84

2시 멀티 자원채취율 작업

84 → 85

볼텍스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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