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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스타 3인용맵 제작 노하우 천기누설

by The루시퍼 2024. 6. 29.

취미로 스타크래프트 밀리맵 만드는 1인입니다
유즈맵은 만들기도 어렵고 플레이도 별로 안 해서
밀리 쪽에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어요
 
정사각형 안에 정삼각형을 넣어야 해서
3인용 맵 만들기는 난이도가 높아요
3인용 만드는 걸 좋아하고 많이 만들다 보니
노하우? 나만의 팁? 공식? 같은 게 생겼는데
한 번 풀어볼까 합니다
 

제 맵 Born Again 제작 과정을 예시로 들게요
 
아이디어의 출발은 [앞마당 위치]에서 시작하는데요
회전 대칭으로 맵에 점을 찍었을 때
1시, 5시는 앞마당 위아래로 공간이 남는데
그 공간을 죽이기 아까우니까 좀 밀어내봤어요
러시거리도 큰 영향은 없을 것 같고

1시5시 or 7시11시 앞마당끼리
x좌표 맞추는 것도 중요한 요소 같아요
대칭점에 맞으면서 본진입구 자리도 좋아야겠고
큰입구 심시티, 러시거리 등등 여러 요소 고려해서
이쁘게 만들기

앞마당 기지 자리 정하고
자원 배치도 해주고
큰입구도 정해주고
 

앞마당을 다 만들었으면
본진 모양을 잡아주어요
 
저는 3스타팅 본진 넓이 통일 작업도 합니다
건물 주르르 배치해서 구글 시트에 결과값 때려넣음
요즘은 대충 700칸대 중반으로 해요
 

그 다음에 3가스 멀티를 만들어주어요
시즈 탱크 사거리에 안 닿게 거리 두기
 

그리고 나머지 멀티도 작업해줍니다
3인용맵 회전형을 만들 때는
멀티~멀티 사이 거리가 큰 이슈에요
가깝고 멀고도 문제지만
대칭점보다 시계방향으로 or 반시계방향으로 쏠려 있나도 봐야 함
 

스타 맵 만들 때 여러 가지를 신경 쓰면서 만들고 있읍니다
인게임에서 플레이 시 원활하게 돌아가게 말예요
근데 만들다 보면 멀티가 네모네모하거나
맵 컨셉이 틀에 박혀있거나
아쉬운 점들이 계속 보여요
창의성도 있어야 하고 노력도 있어야 하고 숲, 나무 둘 다 보는 시야도 필요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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