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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자작맵 (2)Taurus 0.80

by The루시퍼 2024. 8. 4.

(2)Taurus 0.80.scx
0.07MB

(2)Taurus 0.80

 

사이즈 128*112
인원수 2스타팅(1,7시)
사용한프로그램 ScmDraft 2
타일셋 Space Platform
러시거리 34초
아재개그 양 2마리가 죽으면? 고양이
 
자원량

본진 9M + 1G
앞마당 7M + 1G
언덕가스멀티 7M + 1G
11시멀티 7M + 1G
미네랄멀티 6M
3시6시멀티 7M + 1G
센터쪽멀티 8M(5덩이1500 2덩이128 1덩이749) + 1G

 
개요
이번 맵은 표절(?)맵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맵 알키오네를 스타1에 맞게 만들어보면 어떨까 해서 만든 맵입니다
사실 이전에 Born Again 맵을 만든 바가 있죠
https://nicknamelucifer.tistory.com/10
맵 이름은 황소자리에서 가져왔어요
황소자리 바깥쪽 플레이아데스 성단에서 가장 밝은 별 이름이 알키오네입니다

포드 토러스 사주실 분 구함
 
내용
Θ스타2 알키오네 맵을 따라서 사선대칭으로 맵을 만들어보았어요
Θ미네랄과 중립건물로 막혀있는 남동쪽 영역과 거대한 언덕 능선이 있는 북서쪽 영역으로 맵이 나뉘어있습니다
Θ3시,6시 쪽 자투리 미네랄 자원량은 16 & 중립건물은 체력 2000짜리 2겹
Θ센터 쪽 멀티는 8덩이를 두었습니다 스타2처럼 풍광을 둘 수가 없음
Θ맵 남동쪽 지역은 건설가능 타일이 많고 구석 러스티핏 지역만 건설불가
 
Θ알키오네는 북서쪽에 체력 2000짜리 바위들이 있는데 스타1에는 쓸 수 없어서 중립건물을 쓰지 않았습니다
Θ스타2는 시야차폐가 되는 부쉬 장식물이 있는데 스타1 스페이스 타일엔 없어서 언덕 능선으로 대체했어요

Θ언덕 능선을 일자 2개로 만들 수도 있는데 굳이 U자로 만든 이유는 테프전 3탱찌 할 때 이쪽으로 돌아가라고
Θ9시,12시는 2입구 멀티로 할지 1입구 멀티로 할지 고민하다 1입구로 결정
Θ맵 북서쪽엔 건설불가 타일을 많이 깔았습니다 11시 구석 쪽엔 건설가능 타일 위주로 구성함
Θ맵 만들 때 길목들의 폭이 제일 큰 고민 요소였어요 조금씩 수정을 해주고는 있음
 

건설불가지역
제작 과정

종족밸런스 예술 오류 맵이름 정치성향 글쓴이바보 등등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Update
61 → 62 → 63
7시 본진 가스통 오류 수정, 7시 본진 구석 볼텍스 버그 자리 수정

63 → 64
자투리 미네랄 재배치(시즈 탱크 사거리 유불리 고려), 기타 지형 수정
 

64 → 66

3시 & 6시에서 5시로 향하는 경사로를 멀티 쪽으로 당김

 

66 → 69

센터멀티 & 3시6시 모두 수비 측 도움 되게 센터멀티 기둥 옆에 이동불가타일 추가

 

69 → 74

센터멀티를 미네랄멀티 쪽으로 약간 당김 그에 따라 자투리 미네랄 덩이수 7 → 6

중립건물 2개가 살짝 떨어져 있었는데 완벽하게 겹쳐놓음

 

74 → 77

미네랄 멀티에 수비 측 배려한 기둥 설치, 6시 쪽 센터멀티 가스통 1칸 내림, 등등

 

77 → 78

7본진 미네랄 패스파인딩 수정 등등

 

78 → 80

맵 설명 수정, 5시 구석 지형 좀 더 깔끔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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