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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자작맵 (3)Atum 0.60

by The루시퍼 2024. 1. 21.

(3)Atum 0.60.scx
0.09MB

(3)Atum 0.60

 
사이즈 128*128
인원수 3스타팅
러시거리 34~35초
사용한프로그램 ScmDraft 2
맵타일 Twilight World
아재개그 우리나라 역사 중 이집트 신을 믿었던 시기는? 신Ra시대
 
자원량

본진 9M + 1G
앞마당 7M + 1M(500) + 1G
센터미네랄멀티 6M
평지멀티 7M + 1G
언덕멀티 6M + 1G

 
개요
72번째 스타크래프트 자작맵입니다
그때 그 시절 좋아했던 비잔티움 맵을 3인용화 해보았어요
사랑해요 갓기범 결혼해줘!

비잔티움 0.50 & 비잔티움3

 
내용

≠맵 이름을 Ra에서 Atum으로 바꿨습니다. 이미 RA 1.0이란 3인용 맵이 있더라고요

≠공식맵 버전의 비잔티움처럼 하면 역언덕 노답 사태가 나와서 0.50버전을 차용했읍니다
≠대신 바실리카 성벽을 깔아서 시야 차단은 확실하게!
≠바실리카 작업을 해야 했기에 본진 경계는 반듯한 편이죠?
≠센터는 RAZER 회사 로고를 보고 그려봤습니다 Ra의 모자에 코브라들이 살고(?) 있어서 집어넣어 봄
≠로고 그림이 기준점보다 4칸 오른쪽으로 가있죠, 각 앞마당에서 센터로 진출하는 언덕 길 폭을 고려하다보니 이렇게 됐습니다
≠3,7,11시 언덕 멀티는 임의로 넣었습니다 미네랄도 6덩이로 뒀음
≠사실은 본진 너머 crushed rock + high dirt 지형 처리하기가 어려워서..
≠러시거리는 4~12시 구간이 1초 길어요 나름 축소시킨 게 이 모양
≠멀티~멀티 거리도 측정 해가면서 제작했읍니다
≠본진 입구는 1S1B로 완막 가능 & 8,12시 스타팅은 1B1S로 마린통과 질럿차단 심시티 가능
≠앞마당 큰입구는 폭 8칸에 건설불가라인 1줄로 두었습니다
≠다른 멀티들 입구 심시티도 신경썼답니다 3파일런,3서플 3파일런,2서플 2파일런,2서플 등등
≠언덕 가스멀티 2층 샛길 쪽 입구는 가스통 끼고 2파일런 or 2서플라이 심시티가 되게끔 만들었어요(버전업 하면서 멀티 구조 바뀜)
≠미네랄멀티에서 언덕가스멀티로 가는 2층 샛길은 건설불가
≠5시 앞마당이랑 2시, 3시 멀티의 베스핀 가이저를 1픽셀 내려서 자원 채취율 소폭 상승

 

건설불가지역
제작 과정

3인용 맵은 밸런싱과 언밸런싱을 고루 잘해야 해서 만들기 까다롭지만 그만큼 재미도 있는 것 같습 읍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업데이트

(3)Ra 0.62
0.09MB

 
62 → 65
센터 꾸미기

(3)Ra 0.65
0.09MB

 

65 → 66
1시앞~2시멀티 가는 길 경사로 폭 소폭 늘림
2시 멀티 자원 재배치

(3)Ra 0.66
0.09MB

 
66 → 69
8시 본진 테란 자원 패스파인딩 교정

(3)Ra 0.69
0.09MB

 

69 → 80
3,7,11시 멀티 위치 밸런싱(가스통 끼고 2파일런 심시티 가능했으나 불가능해짐)
앞마당 캐논러쉬 어느 정도 가능하게 지형 수정
센터 미네랄멀티 덩이 수를 7개로 할까 하다가 6개 유지

(3)Ra 0.80.scx
0.09MB

 

80 → 82

본진 두르는 벽 시야 차폐 작업

(3)Ra 0.82.scx
0.09MB

 

82 → 85

앞마당에 500짜리 미네랄 추가

앞마당 미네랄 뒤 벽 일부구간을 3층→2층 변경

(3)Ra 0.85.scx
0.09MB

 

85 → 87

앞마당에서 센터로 향하는 경사로 쪽에 건설불가타일 넓게 추가

(3)Ra 0.87.scx
0.09MB

 

87 → 88

10시 멀티 입구 수정, 앞마당 뒤 벽 3층→2층 타일을 1줄 늘림


Ra → Atum

50

맵 이름, 맵 설명 수정

 

60

미멀~언덕가스멀티 샛길을 완전 건설불가로, 기타 지형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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