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취미로 스타크래프트 맵 만드는 루시퍼입니다
유즈맵은 복잡하기도 하고 별로 즐기지도 않아서 밀리맵 만들어요
3분2초레어 2분30초팩토리 1분9초게이트 등등
자원 최적화가 중요해진 스타1의 현 메타
맵을 만들 때 자원 채취율을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패스파인더를 여러 방법으로 수정을 하는데요
저는 가스 자리에 이동불가타일을 놓아서
패스파인딩 바꾸는 방법을 이용 해왔는데요
불가피하게 미네랄에 이동불가타일을 놓아야 하는 경우가 최근 생겼습니다
어떤 타일을 놓으면 일꾼이 자원을 안 캐고
다른 타일을 놓으면 일꾼이 평소처럼 미네랄을 캐는데
궁금해서 직접 실험해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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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맵은 이 친구이고
실험에 사용된 타일은 8종류
미네랄은 2*1칸짜리 유닛이니까
왼칸에도 이동불가타일 두고
오른칸에도 배치하고
총 16개의 표본 * 3종족(1종족만 해도 됨)
특정 이동불가타일이 있으면
이런 식으로 미네랄을 안 캡니다
그나마 1기 캐던 것도
1사이클만 채취하고 스톱
그래서 그 특정 이동불가타일의 위치는...
이쪽에 마이크로 이동불가타일이 16픽셀*16픽셀 or 그 이상으로 놓여있으면 미네랄을 캐지 않는 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반박 시 님 말이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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