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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자작맵 (2)상경 0.66

by The루시퍼 2024. 5. 29.

(2)상경 0.66.scx
0.07MB

(2)상경(上京) 0.66

 

타입 고지형 힘싸움맵

사이즈 96*128

인원수 2스타팅(1,7 시)

사용한프로그램 ScmDraft 2

타일셋 Badlands

러시거리 33초

아재개그 일부러 물건을 떨어트리면? 자의로 드롭

 

자원량

본진 9M + 1G

앞마당 7M + 1G

중립멀티(스타팅당 3개씩) 7M + 1G

 

개요

76번째 스타크래프트 자작맵입니다

호기롭게 상경했으나 쓴맛만 보고 & 한계만 느끼고 낙향한 안타까운 사연을 담은 맵입니다

디자인은 안 이쁜데 그냥 그렇다고 봐주시면 되겠어요

 

 

내용

¬서울로 오가는 모습을 거대한 곡선 능선으로 표현했습니다

¬회색 스트럭처 타일은 이동 가능 공간이 많아서 하이더트 이동불가타일을 깎는 쪽으로 밸런싱을 했어요

¬저테전 오버로드 자리가 없는 대신 앞마당이 사방으로 뚫려있습니다

¬러시거리는 32초대로도 끊기는 것 같은데 일단 33초로 땅땅땅

¬맵을 그리다보니 멀티 수가 10개 밖에 안 되는 부분이 있는데 약간 아쉽네요

¬러시거리 측정 실험을 했는데 서치경로가 이상해서 맵을 중간에 수정해줬다는 뒷이야기

 

¬본진입구는 1S1B 2S1B 심시티 가능

¬앞마당큰입구는 8칸 심시티 가능

¬삼룡이는 넥서스 끼고 4파일런 + 1층으로 내려가서 2파일런 심시티 가능

¬5,6,11,12시 입구는 3파일런 심시티 가능

¬2층은 건설가능, 1층은 대부분 건설불가능

 

건설불가지역 & 제작 과정

 

종족밸런스 예술 오류 맵이름 정치성향 글쓴이바보 등등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변경사항

 65 → 66

맵 설명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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